싸이모신알파1의 효능은?
싸이모신알파1이란 우리 몸의 면역을 조절하는 장기인 흉선의 상피세포에서 생산되는 호르몬 중 면역조절작용 능력이 높은 28개의 아미노산 펩타이드로 구성된 물질을 말하는데요. 특히 면역조절인자 중에서도 싸이토카인의 일종인터루킨-인터페론-감마 등의 분비를 활발하게 하는데 효과가 뛰어납니다. 그래서 주로 면역체계가 약한 만성질환자, 노인분들의 질환 치료에 보조적 면역요법으로 사용되었는데요. 최근에는 싸이모신알파1에 포함된 여러 성분이 암 환자의 면역력 회복을 돕는데 입증됨에 따라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는 치료법입니다.
암 환자에게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?
싸이모신알파1은 암세포를 직접 파괴하는 세포인 T림프구 및 자연살해세포인 NK세포 활동을 촉진하여 암세포의 사멸을 유도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. 특히 싸이모신알파1에 내포된 면역조절, 항암 및 항바이러스 기능이 암세포의 활동과 증식을 억제하여 추후 암 환우분들께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.
이는 항암치료 과정에서 쉽게 무너질 수 있는 면역기능을 강화하여 치료 후 동반될 수 있는 식욕 저하, 오심, 구토 등의 부작용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. 이를 통해 환우분들이 암 치료 전후로 겪을 수 있는 후유증에 대한 우려 없이 면역관리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합니다.
투여 기간은 환자 개인마다 다른 암세포의 종류 및 병기, 환자의 상태, 체질 등을 고려하여 결정되는데요. 일반적으로 주 2~3회 간격으로 6개월 이상 유지하면 그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.
하지만 싸이모신알파1의 효능에만 의존하여 식이 요법, 규칙적인 운동 등 기본적인 건강 관리를 소홀히 한다면 긍정적인 치료 성적을 기대할 수 없는데요. 따라서 이러한 면역요법과 더불어 일상에서 꾸준한 관리를 통해 빠른 일상으로 회복할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.